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제사장의 위임 규례

출애굽기 29:1-29:19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맡기신 직분에 감사하며 기쁘게 감당하고 있습니까?



2. 여러분은 거룩한 삶을 추구하고 있는지 돌아보십시오.

내게 주는 교훈

위임식 준비
하나님께서는 거룩하게 하는 일, 곧 이스라엘을 사하는 일을 위해 아론과 그 후손들을 세우십니다. 제사장의 위임식을 거행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가 필요했습니다. 어린 수소 한 마리, 흠 없는 숫양 두 마리, 무교병, 기름 섞인 무교 과자, 기름 바른 무교 전병이 그것입니다. 수소는 속죄제의 제물이고 숫양 둘은 각각 번제와 화목제를 위한 제물입니다. 어리고 흠 없는 것을 드려야 함은 완전하고 가장 좋은 것을 요구하심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떡이나 과자에는 누룩이 없어야 합니다. 누룩은 악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전병은 기름을 바른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성별을 의미하고 또한 성령을 의미합니다. 이 모든 것은 고운 밀가루로 하였습니다.

위임식 진행
먼저 하나님의 제사장으로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은 자신에게 부여된 영광스러운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깨끗함을 얻어야 했습니다. 이는 깨끗함 없이는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깨끗한 사람들의 생애 속에 위대한 이적과 영광과 권능을 나타내 보여 주십니다. 그러므로 주님께 쓰임 받기 원하는 이들은 거룩한 삶을 사모하고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제사장들은 그들의 직분과 사역을 감당하기 전에 먼저 깨끗함을 입었습니다. 다음으로 의복이 입혀졌습니다. 아론에게는 대제사장의 옷을, 아론의 아들들에게는 제사장 옷을 입혔습니다. 격식이 갖추어진 이 의복은 28장에 제시된 대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제 제사장은 자신의 일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대신 감당하는 직분을 위임받은 것입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위임 준비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1-9절).



2. 번제를 드리는 방법을 기록해 보십시오(17-18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