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1:10-11:28 본문보기
1.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악한 세력의 도움을 어떻게 뿌리치고 있습니까?
2. 여러분은 여러분의 삶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약속을 온전히 신뢰하며 주어진 환경에 감사합니까?
죄악과 반역으로 얼룩진 세상 홍수를 통해 새롭게 재창조된 세상도 함의 후손들로 인해 점차 타락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인류 최초의 용사이자 우상 숭배 집단의 우두머리였던 니므롯은, 달의 여신 나이너스에게 바치기 위해 도시 바벨과 니느웨를 건설하여 계속해서 반역 의지를 키워 나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함의 후손들이 악한 세력을 키워 가고 있을 때, 기록된 셈의 족보에는 이렇다 할 업적을 세운 인물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데라의 후손들은 갈대아 우르에 살고 있었습니다(28절). 갈대아 우르는 바로 니므롯이 다스리고 있던 시날 땅이었습니다(10:10). 함의 후손들의 반역 의지를 제압하고 이 땅에 구원을 가져다주어야 할 셈의 후손들이 오히려 함의 후손인 니므롯의 집에서 군식구 노릇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은 이 모든 상황을 조용히 지켜보시면서 대책을 마련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름 없던 한 사람을 통해 새로운 구원의 역사를 펼쳐 나가셨습니다. 그 사람이 바로 아브람입니다. 악이 승하고 선이 꺾이는 현실로 인해 고통당하고 있습니까? 본문을 통해 위로를 받으십시오. 함의 후손인 니므롯의 집에서 군식구 노릇이나 하고 있던 셈의 후손들에게 궁극적인 승리를 안겨 주실 하나님을 신뢰하십시오. 인류의 구원을 위해 십자가에서 고난당하신 그리스도의 승리를 기억하며 소망을 가져야 합니다.
1. 본문에서 구원의 족보인 셈의 후손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세상이 함의 후손들로 인해 더러워졌을 때, 하나님께서 구원의 족보를 이루기 위해 보내신 이는 누구입니까?(27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