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4:13-14:24 본문보기
1. 여러분은 멜기세덱과 같이 하나님께서 세상 모든 일의 통치자이심을 증거할 수 있습니까?
2. 여러분은 하나님의 은혜만 바라보고 세상에 손 내밀지 않을 용기가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하나님을 의지함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소수 병력으로 갈대아 연합군을 격파하고 돌아온 아브람은, 하나님의 제사장인 살렘 왕 멜기세덱을 통해 이 모든 일이 하나님의 계획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아브람은 이 사건을 통해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신실하심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도우시면 세상의 그 누구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과 세상의 다른 어떤 존재도 의지할 필요가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견고해진 아브람의 믿음 아브람은 하나님께 십일조를 드림으로써 자신의 모든 복은 하나님께서 주신 것임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소돔 왕의 호의를 거절하면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굳은 확신을 드러냅니다. 그의 십일조를 드리는 신앙과 세상의 도움을 받지 않는 용기와 자부심은, 역사의 주인이시며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우리가 아직 사람에게 도움을 바라고 그들에게 손 내미는 습관을 버리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나에게 언약을 주시고 그것을 성취하시는 분이심을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아브람을 사랑하신 하나님께서 바로 여러분의 아버지이십니다. 우리는 이제 그분의 사랑을 바라보며 비굴함을 강요하는 세상에서 용기 있고 당당한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1. 본문에서 아브람을 이끄신 여호와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하나님께서는 아브람에게 가나안의 소유권이 있음을 어떻게 증거하십니까?(13-16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