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소돔과 고모라의 죄악

창세기 19:1-19:11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여러분은 세상의 악한 풍조에 영향받지 않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2. 여러분은 하나님 앞에 순결한 모습으로 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내게 주는 교훈

소돔의 죄악상 아브라함을 떠나 소돔에 도착한 두 천사는 마침 소돔 성문에 앉아 있던 아브라함의 조카 롯의 영접을 받고 롯의 집에서 밤을 보냅니다. 그런데 그 천사들이 잠자리에 들기 전 소돔 거민들이 롯의 집으로 몰려와 그들을 겁탈하고자 했습니다(5절). 성경은 “우리가 그들을 상관하리라”고 지극히 완곡하게 번역하고 있지만, ‘남색’ 혹은 ‘수간’(獸姦)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sodomy’가 바로 ‘소돔’이란 지명에서 왔을 정도로 그곳은 죄악으로 가득했습니다. sodomy의 의미에 비추어 볼 때 소돔과 고모라에서는 남색뿐 아니라 수간도 자행되었을 것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죄의 결과 이러한 죄악이 바로 소돔 성을 멸망으로 이끌었습니다. 죄악을 행하는 자들은 땅의 진정한 소유권자가 될 수 없습니다. 결국 그들은 하나님의 불로 심판을 받고 맙니다.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를 살펴보면 소돔과 고모라 못지 않게 부패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성애자들이 당당하게 권리를 주장하는 세태는 이 시대 역시 멸망을 자초하는 시대임을 증거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순결을 지키며 이 땅의 소유권자로서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죄악이 가득했던 소돔의 모습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롯은 천사를 겁탈하려는 소돔 백성들에게 무엇이라고 말합니까?(8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