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35-1:42 본문보기
1. 예수님께서는 시몬에게 새로운 이름과 그에 따른 새로운 사명을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사명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2. 여러분이 진정한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기 위해 결단해야 할 것들은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와의 감격적인 만남
예수님께서 “무엇을 구하느냐?”라고 물으셨을 때 요한의 제자들은 ‘무엇’을 구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거처를 알기 원했습니다(38절). 예수님을 알기 원했던 그들의 열망과 노력은 마침내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되는 감격적인 결과로 나타났고, 그것은 곧 복음 전파로 이어졌습니다(41절). 이제 예수님을 따르게 된 안드레는 그의 형제 시몬 베드로를 찾아가 메시야를 만난 경이로움과 기쁨을 전하며 그를 예수님께로 이끌었습니다. 이미 시몬을 알고 계셨던 주님은 시몬에게 장차 “게바(반석)라 하리라”고 하시며 새 이름을 주셨습니다. 이는 그가 새로운 사명을 받게 될 것을 예고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함을 구함
예수님께서 어디에 머무시는지, 그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그와 함께 거하는 자, 그와의 사귐을 기뻐하는 자에게 그리스도는 자신의 비밀을 계시해 주십니다. 진정한 제자는 스승과의 오랜 교제를 통해 깨달음과 실천할 수 있는 힘을 얻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좇는 목적이 자신의 문제 해결이나 명예, 혹은 권력이나 부를 추구하기 위한 것이라면, 분명 그리스도와 함께 거하는 삶에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가장 귀히 여기고 그를 기뻐하는 자에게 하나님 나라의 영광스러운 직무가 주어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1. 본문에서 요한의 제자 중 두 사람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두 제자가 예수님이 메시야이신 것을 알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무엇입니까?(38-39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