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5:20-5:29 본문보기
1. 여러분은 심판의 때가 있음을 믿고 있습니까? 심판의 때에 어떤 사람이 ‘영생을 얻는 자’가 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십시오.
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시는 영원한 생명을 누리기 위해 여러분이 깨닫고 인정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돌아보십시오.
생명과 심판의 권세
본문은 예수님께서 유대인들에게 자신이 바로 오실 메시아요, 인자임을 주장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들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보고 행동한다고 말씀하심으로 하나님과의 일체성을 주장하셨습니다(19절).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살리시는 것처럼 아들도 부활의 권능을 가지고 계시며, 아버지로부터 심판의 권능도 위임받으셨습니다(21-22절). 성자를 통해 하나님을 믿는 자는 이미 영원한 생명을 확보한 것입니다(24절). 영적으로 죽은 자들도 성자의 음성을 듣고 믿을 때 살아납니다. 왜냐하면 성부 하나님께서 아들에게 생명과 심판의 권세를 주셨기 때문입니다(26-27절). 예수님께서는 이 모든 말씀을 기이히 여기는 유대인들에게 무덤 속에 있는 자, 곧 죽은 자를 부활시키실 때가 온다는 놀라운 말씀을 하셨습니다(28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예수님께서는 구약의 위대한 선지자인 이사야와 예레미야가 본 환상들, 곧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뛰고 맹인과 다리 저는 사람 등이 큰 무리를 이루어 함께 모이는 것’(사 35:6; 렘 31:8)을 성취하심으로써 자신이 메시아라는 표적을 보여주셨습니다. 당시 예수님의 말씀과 표적들을 본 무리는 생명과 사망의 두 갈래길로 나누어졌습니다.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말씀하 시는 바를 그대로 믿은 사람들은 생명의 길로 갔지만, 거절한 사람들은 하나님과 분리된 사망의 길로 가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삶이 영원을 결정합니다. 현재의 선택과 행위가 생명과 행복을 소유하게 하거나 사망과 저주를 가져오게 하는 것입니다.
1. 본문에서 하나님 아버지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19-23, 26절).
2. 성부 하나님께서 아들이신 예수님께 주신 권한은 무엇입니까?(20-27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