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청소년 QT
목록

갑옷 입고 맞서라

로마서 13:8-13:14 본문보기

오늘의 본문

사랑으로 행하라
권위자들에 대한 복종의 의무를 가르친 바울은 이제 사랑의 의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8-10).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하지 않고 마음대로 행동하여 사랑의 빚 외에 말이나 돈으로 빚을 지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그러나 사랑의 빚은 서로 많이 질수록 좋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주안에서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십계명 중에 주위 사람들과 관련된 계명들은 대부분 이웃에게 악행을 하지 말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적극적으로 이웃을 자기 몸처럼 사랑하는 사람은, 십계명의 요구를 초월하여 지키고 있는 것이기에 이미 율법을 완성한 것과 같습니다.
- 나는 다른 것들은 지키려고 노력하면서 정작 가장 중요한 사랑을 잊어버리고 있지 않나요?

빛으로 행하라
크리스천에게는 하나님의 때를 아는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깨어야 할 때입니다. 밤이 더 깊어졌다는 것은 새벽이 가까이 왔음을 뜻하듯, 지금 세상에 넘치는 어두움은 빛 되신 그리스도의 최후 심판이 가까이 왔음을 증명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난잡한 유흥을 즐기고, 술 취하고, 퇴폐적인 생활을 한다 해도 대낮에 다니는 사람처럼 단정하게 빛의 갑옷을 입어야 합니다(12,13). 빛의 갑옷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는 것입니다(14). 사실 우리 속에는 스스로 낼 수 있는 빛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몸을 덮게 되면, 예수님처럼 반짝이는 빛을 내는 자가 될 수 있습니다.
- 나는 지금이 마지막 때라는 생각으로 살지 못하고, 여전히 세상이 주는 쾌락과 유혹에 빠져 있지는 않나요?

우리는 예수님이 심판자로 오실지 은혜로 오실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_ 본 회퍼

기도

방선기이력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