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하나님께 질문하다

하박국 1:1-1:11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여러분은 삶의 주권자가 하나님이심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습니까?



2. 우리가 살고 있는 현 사회에 대한 여러분의 태도와 하박국이 가졌던 태도를 비교해보십시오.

내게 주는 교훈

불의한 현실에 대한 하소연
선지자는 정의의 하나님께서 어찌하여 죄악이 만연한 남왕국 유다를 징계하지 않으시는지에 대해 불평 섞인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 질문은 불의한 현실에 대한 의인의 고뇌에 찬 하소연이었으며, 또한 징계를 통해서라도 유다가 돌이켜서 하나님 앞에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는 진정한 사랑이었습니다. 민족이 타락하고 하나님의 영광이 땅에 떨어지는 모습은 그에게 거룩한 부담감이었습니다. 선지자는 자신의 유익이 아닌 하나님의 이름이 땅에서 거룩히 여김을 받지 못하는 것으로 인해 깊이 탄식합니다.

응답하시는 하나님
하나님께서 하박국의 불평에 대하여 답변해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박국에게 유다 민족을 향한 그분의 계획을 알리시면서 응답의 문을 열어주셨습니다. 때로 하나님의 방법은 신기합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유다 백성들의 구원이 아닌 심판이었으며, 그것이 포악한 이방인을 일으키심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때가 되면 바벨론을 사용하여 남유다의 죄악을 징계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갈대아 사람들은 강포를 행하며 유다 백성을 포로로 끌고 갈 것이며, 모든 견고한 성읍을 무너뜨릴 것임을 알려주셨습니다. 심판을 통해 유다 백성들은 주권자이신 하나님의 정의와 전능하심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유다의 죄악상에 대한 내용을 찾아 살펴보십시오(2-4절).



2. 하나님은 누구를 일으켜 이스라엘을 심판하십니까?(6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