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용서에 대한 감사

누가복음 7:36-7:50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여러분이 죄로부터 구원받기 이전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2. 여러분은 구속에 대한 사랑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습니까?

내게 주는 교훈

시몬과 죄인이었던 여자
많은 사람이 죄인이라고 생각하던 여자는 예수님을 초대한 시몬과는 다른 차원에서 예수님을 사랑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 앞에서 울며 눈물로 예수님의 발을 적시고 그 발에 입을 맞추고 향유를 부었습니다. 이는 시몬과 반대되는 모습입니다. 시몬은 예수님을 초대하고서도 손님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조차 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죄인이라고 부르던 여인은 모든 사랑을 드려서 예수님께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예수님께서는 빚진 자를 탕감해 준 사람에 대한 비유로 용서와 용서에 대한 사랑의 감사를 말씀하셨습니다.

죄 사함을 아는 감사
바리새인인 시몬이 형식적으로 예수님을 대접한 것에 반해 죄인이었던 여인이 비싼 향유를 주님께 부을 수 있었던 것은 그녀가 자신의 죄에 대한 용서의 가치를 알았기 때문입니다. 교만하거나 하나님 앞에서 지은 죄가 별로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값없이 주신 그리스도의 사랑과 용서를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죄인들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은 한결같지만 그 사랑과 용서를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은 자신의 죄인 된 모습을 바로 인식하고 예수님이 자신의 구원자이심을 믿는 믿음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 만일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이 예수님의 사랑과 죄 사함에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죄인이었던 여자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죄인이었던 여자가 예수님께 고백한 사랑의 표현들은 무엇입니까?(37-38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