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구원의 방주, 예수 그리스도

창세기 7:13-7:24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심판은 여러분에게 두려움을 줍니까, 아니면 위로를 줍니까?

2. 온 세상이 멸망하는 중에도 하나님이 선택하신 의인은 방주를 통해 생명을 보존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여러분에게 어떠한 교훈을 줍니까?(23절)

내게 주는 교훈

노아의 생명을 지켜준 방주 일단 하나님이 심판을 결정하시면 세상의 어느 누구도 이를 피할 수 없습니다. 결국 예정된 시간에 상상을 초월하는 물이 땅 위에 쏟아져 내렸고, “코에 생명의 기운의 숨이 있는 것”(22절)은 다 죽고 말았습니다. 오직 노아와 그의 식구들만이 목숨을 보존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에게 있어서 방주의 역할은 절대적인 것이었습니다. 사망의 물결이 온 세상을 뒤덮을 때, 방주가 노아 일가의 생명을 지켜주었기 때문입니다. 구원의 방주이신 예수 그리스도 본문은 물이 땅에 넘칠 때 방주가 물 위를 떠 다녔다고 말씀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떠 다녔다’라는 단어의 히브리어 원문은 ‘할라크’로서 기본적인 의미는 ‘걷다’입니다. 그러므로 본문을 직역하면 방주가 물 위를 걸어다닌 것입니다. 이것으로 볼 때 예수님께서 물 위를 걸으셔서 죽음에 처한 제자들을 살려주신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원의 방주가 되어 선택된 하나님의 백성들을 심판에서 구원해 주실 것임을 선언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아가 아무리 의로운 사람이었다고 해도 방주가 없었다면 생명을 보존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눈에 보이는 사람의 선이 아무리 크다 하더라도 예수 그리스도가 없이는 하나님의 구원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이상 우리의 재능과 성품을 신뢰하지 말고,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만 의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홍수에 대한 내용을 찾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세상을 멸하시는 중에도 하나님은 이 땅의 생명을 어떻게 보존하셨습니까? (13-16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