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하나님을 영접한 아브라함

창세기 18:1-18:15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여러분은 아브라함처럼 하나님을 영접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2. 여러분은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고도 때때로 하나님의 언약을 믿지 못하지는 않습니까?

내게 주는 교훈

하나님을 영접한 아브라함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신 여호와를 보고 아브라함은 장막 문에서 달려나가 예배드리는 자세로 영접합니다. 이때 아브라함은 자신이 여호와의 일행을 영접하도록 허락받은 사실은 그가 주께 은혜를 입은 것이라고 말합니다(3절). 아브라함은 사자들의 발을 씻기고, 먹을 떡을 준비하며, 좋은 송아지를 잡아 극진히 대접합니다. 이후의 기록을 보면, 아브라함은 소돔 성을 멸하시려는 하나님께 여섯 번이나 간구하여 의인 열 명만 있어도 멸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아냅니다. 이는 결국 소돔 성을 포함한 가나안 지역에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존재는 아브라함뿐이며, 아브라함만이 가나안의 진정한 소유권자라는 사실을 입증합니다. 하나님께 은혜를 입어 하나님을 영접하는 기쁨을 누리는 자가 하나님께서 주시는 땅을 차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소망을 이루시는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사라를 찾으셨습니다. 그리고 “내년 이맘때”(10절) 반드시 돌아와서 아들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사라는 이미 90세를 앞두고 있었으므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비웃습니다(12절). 이에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사라가 왜 웃으며 이르기를 내가 늙었거늘 어떻게 아들을 낳으리요 하느냐”(13절)라고 물으심으로 사라의 체념을 책망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능치 못할 일이 없으신 분입니다(14절). 하나님의 백성들이 낙심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때와 기한까지 인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소망을 이루지 못해 낙심하더라도 하나님의 언약을 믿고 마음의 소망을 되찾아야 합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어떻게 영접했는지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하나님의 약속을 비웃는 사라에게 하나님께서는 무엇이라고 말씀하십니까?(14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