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예수님에 대한 오해

요한복음 7:14-7:24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사람들을 외모와 학력으로만 판단한 적은 없는지 돌아보십시오.
2.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는 이유로 거부감을 갖거나 적대시하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십시오.

내게 주는 교훈

새로운 가르침에 대한 오해 예수님의 설교를 들은 유대인들은 정식으로 교육받지 않은 예수님이 어떻게 글을 알고 있는지 의아해했습니다. 그래서 귀신 들린 자, 모세의 율법을 파괴하는 자, 사람들을 미혹시키는 자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라면 예수님의 교훈이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임을 알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17절). 유대인들은 안식일에 할례를 행하면서 예수님께서 안식일에 병자를 고치신 것에 대해서는 부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23절).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하나님의 정신에 따라 공정하게 판단할 것을 요구하시며 논쟁을 마치셨습니다.

외모로 인한 오해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교훈을 직접 들었으면서도 전통과 기득권을 수호하기 위해 자신들의 마음을 열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하나님의 보내신 메시아로 알아보지 못한 이유는 예수님을 비천한 나사렛 출신의 교육받지 못한 목수의 아들로만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가 하시는 일과 말씀을 통해 그를 알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들과 달리 자신의 신념과 판단을 내려놓고 진정으로 하나님의 영광에 목적을 두고 그의 뜻에 순종한다면, 예수님의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고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알 수 있습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유대인들이 예수님에 대해 가졌던 오해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예수님께서는 보내신 이의 영광을 구하는 자에게는 무엇이 없다고 하셨습니까?(18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