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8:46-8:59 본문보기
1. 여러분은 하나님을 알고 그분께 전적으로 순종하신 예수님의 모습에서 무엇을 느꼈습니까?
2. 여러분은 이 땅에서 영원한 생명을 이미 누리고 있는지 점검해보십시오.
성령의 능력으로 깨닫는 진리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이단자를 나타내는 “사마리아 사람”이라 하고, 미쳤다는 뜻으로 “귀신이 들렸다”라고도 했습니다(48절).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귀신 들린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고 있을 뿐이며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참된 영광을 주실 것이라는 확신의 말씀을 하셨습니다(49-50절). 믿음을 가진 사람은 시간과 죽음의 한계를 뛰어넘는 하나님의 생명을 소유한 사람입니다(51절). 우리는 믿음으로 현재뿐만 아니라 이천 년 전 갈보리 언덕을 볼 수 있으며, 미래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하나님 나라의 능력과 비밀들을 누리는 것은 오직 하나님께 난 자들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진리를 믿고자 하면 성령님은 반드시 깨닫도록 도와주십니다.
영원한 생명이신 예수님
유대인들은 그들의 조상 아브라함을 자신의 아버지라고 부를 만큼 위대한 인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아브라함이 있기 전부터 자신이 존재했다고 말씀하시자 그들은 더는 참지 못하고 예수님을 죽이려고 합니다(59절).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영원 전부터 계신 분입니다. 아브라함보다 먼저 계셨고, 아브라함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분이십니다. 그런데 유대인들은 믿음이 없어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곧 그들이 하나님께 속한 자들이 아님을 증명하는 것이었습니다(47절). 그들은 영원한 생명이 아닌 죽음을 선택한 것이나 다름없었습니다.
1. 본문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어떤 말로 모욕했습니까?(48, 52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