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0:19-10:30 본문보기
하나 되게 하시는 예수님
예수님은 유대인의 불신앙을 책망하시며 자기를 믿는 자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약속하셨습니다. 누구도 그리스도의 양을 그리스도와 성부의 손에서 빼앗지 못한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27-28절). 예수님과 하나님이 하나이신 것은 예수님이 하나님을 완전히 사랑하시고 하나님께 완전히 순종하신 것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에 대한 사랑의 증거는 하나 됨이요, 그분의 말씀을 듣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우리를 사랑하시므로 우리를 주님과 하나 되게 하려 하심입니다.
사랑의 결핍을 채우시는 목자
인생에 대한 예수님의 태도는 하나님에 대한 절대 확신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처럼 궁극적인 안전과 승리를 확신하셨던 이유는 모든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우리 마음에 사랑이 식어질 때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거부하고 하나님에게서 멀어지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엇보다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사랑을 회복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가 없는 현대인들은 고독이라는 병으로 죽어가고, 사랑이 결핍된 환자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양 떼를 살리기 위해 자신을 주신 사랑의 목자이신 예수님께 믿음을 가지고 나아가야 합니다.
1. 여러분은 하나님과의 관계 그리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하나 됨을 느끼고 있는지 점검해보십시오.
2. 여러분은 불안과 고독 속에서도 하나님에 대한 확신으로 인해 회복되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까?
1. 본문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예수님은 유대인의 불신앙을 나무라시며 자신이 메시아이신 증거는 무엇이라고 말씀하십니까?(25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