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직장인 QT
목록

앞날을 위한 구체적인 기도

사무엘하 2:1-2:1 본문보기

사회와 직장에서의 적용

그 후에 다윗이 여호와께 물어 가로되 내가 유다 한 성으로 올라가리이까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올라가라 다윗이 가로되 어디로 가리이까 가라사대 헤브론으로 갈지니라(삼하 2:1).

앞날을 위해 얼마나 기도하십니까? 중요하고 큰 일만 기도하고 쉽게 판단할 수 있는 일은 그저 기도하지 않고 결정하십니까?

다윗은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마다 항상 하나님께 기도해 보고 결정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꼭 하나님께 의뢰하는 다윗이었기에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라는 평가를 받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다윗처럼 해 보려고 하나님께 기도하지만 하나님이 다윗에게 하신 것처럼 구체적으로 지시해 주시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떤 사람들은 예언의 은사를 가졌다는 사람들에게 찾아가서 하나님의 뜻을 찾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칫 잘못하면 점쟁이를 찾는 기분으로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윗처럼 하나님께 인도함 받기 위해서는 먼저 문제를 하나님께 아뢰면서 자기의 계획을 일단 내려놓아야 합니다. 기도한다고 하면서 자기의 뜻을 하나님께 우기는(?)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윗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자기 마음 속에 정해놓고 하나님께 여쭌 것이 아니었습니다. 올라가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쉽게 결정할 수 있어 보이는 것을 하나님께 여쭈었습니다.

전적으로 하나님께 자신의 앞날을 의탁하는 믿음을 보여 주고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야말로 이런 믿음이 꼭 필요합니다.



기도

하나님께 구체적으로 기도하게 하옵소서. 저의 앞날을 하나님의 시각으로 바라보게 하옵소서.

방선기이력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