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10:33-10:35
본문보기
직업의 목적에는 다른 사람들을 유익하게 하고 공익에 기여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이것을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이 바로 선한 사마리아인 비유에 등장하는 사마리아인입니다.
그는 여행하는 중이었는데 사마리아인으로 예루살렘에 올라가는 길이었다면 자신의 일로 인한 여행이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더구나 강도 만난 자를 계속 돌볼 수 없을 정도로 바빴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바쁜 여행길에서도 어려움 겪는 사람을 외면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시간과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서 도움을 주었습니다. 자신이 더 이상 돌보기 힘들었을 때 비용을 들여가면서 돌봐줄 것을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조선의 명의 허 준을 다룬 드라마가 생각납니다. 과거를 보러 가다가 아픈 병자들을 만나 치료하느라고 시험을 못 치르기도 했다는 그는 가난한 사람들을 무료로 치료해주고 그들이 구하기 쉬운 약재를 처방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을 도와야 하는 것이 직업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라는 사실을 기억합시다. 나 자신이나 나의 가족만을 부양하는 것이 직업의 유일한 목적은 아닙니다. 소외된 이웃을 불쌍히 여기면서(33절) 도울 수 있어야만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직업의 은사를 나누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분명하게 기억합시다.
하나님이 주신 저의 직업적 은사로 이웃을 도울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어려운 사람들을 긍휼히 여기게 해주시옵소서.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