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직장인 QT
목록

거짓말은 필요악인가?

요한복음 8:44-8:44 본문보기

사회와 직장에서의 적용

사업을 하려면 거짓말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정직하게 말하고 행동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그것을 믿어주지도 않으므로 결국 자신만 손해보니 어쩔 수 없이 계속 거짓말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직장에서도 업무와 관련해서 때로는 의도적으로 거짓말을 하거나 때로 순간적으로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서 거짓말을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주님은 말씀하시기를 거짓말은 마귀에게서 나온 것이며 마귀의 언어라고 하셨습니다.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게 되는 것은 마귀가 주는 욕심 때문이라는 것이지요. 이렇게 생각하면 거짓말을 할 때마다 우리는 마귀와 한 패거리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짧은 순간이고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일은 아닐지라도 하나님의 사람에게는 영적으로 엄청난 타격을 받는 것입니다. 마치 사람들이 별것 아닌 것 같은 병균에 노출되었는데 적절한 백신이 없는 병균이어서 치명적 위협을 받는 것과 비슷합니다.
일터에서 거짓말을 해야 할 상황이 닥친다면 한 번쯤 잠시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의 뒤에서 미소를 짓고 있을 마귀를 생각해 보십시오. 또한 안타깝게 바라보실 우리 주님의 얼굴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기도

일하면서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제 입술을 지켜주시옵소서. 진실한 주의 성령을 부어주시옵소서.

방선기이력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