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청소년 QT
목록

적진에서 발견한 복음

열왕기하 7:1-7:9 본문보기

오늘의 본문

믿지 못할 놀라운 가격
엘리사는 왕에게 “내일 이맘때쯤에 사마리아 성문에서 고운 밀가루 한 스아를 은 한 세겔에, 보리 두 스아를 은 한 세겔에 살 수 있을 것이다.”라고 예언했습니다(1). 참으로 엄청난 가격 절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믿을 수 없는 예언 앞에서 왕의 한 장관은 “여호와께서 하늘의 창을 열고 곡식을 쏟아 부어 주신다 하더라도 그런 일은 일어날 수 없소.”라고 대꾸했습니다(2상). 이것은 엘리사의 말을 조롱하는 것일 뿐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부정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열방을 통의 한 방울 물처럼 여기시고, 저울의 작은 티끌처럼 여기시는 하나님에게 있어 사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사40:15). 엘리사는 부정적인 발언으로 입 방정을 떤 장관에게 심판을 선고하고 있습니다(2하).

적진은 뷔페가 되어
율법에 의해 성 안에 거주할 수 없었던 문둥병 환자들은, 성문 입구에 모여 친척들이 가져다주는 식량에 의지해 살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성안의 식량이 바닥나자 이들의 굶주림은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이에 그들은 굶어 죽으나 아람 군대의 손에 죽으나 마찬가지라 생각하고는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아람군에게 투항하기로 결정합니다(4). 하지만, 그들은 아람 진영 끝까지 가도 단 한 명도 남아 있지 않은 놀라운 장면을 보게 되었습니다(5). 하나님께서 아람 군대에 환청을 듣게 하심으로 말과 나귀를 탈 정신도 없이 모두 달아나게 하신 것입니다(6-7). 이에 그들은 이 장막 저 장막으로 들어가 먹고 마시고, 금은보화들을 챙기기 시작했습니다(8). 하지만, 얼마 후 이들은 자신들의 행위가 옳지 못하다고 느꼈고, 이 아름다운 소식을 즉시 전하지 않으면 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9).

기도

능력의 하나님, 저도 현실이라는 잣대로 하나님의 크신 능력을 제한해 왔던 것을 고백합니다. 저의 믿음 없음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방선기이력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