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하 7:10-7:20 본문보기
믿는 대로 된다. 부정의 힘
문둥병 환자들은 급히 가서 문지기들에게 이 놀라운 구원의 소식을 전했습니다(10). 이 소식은 곧 왕궁에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11). 하지만, 왕은 즉시 그의 신하들을 불러모아 놓고, 이것은 굶주린 자기들을 유인하기 위한 아람 사람의 덫이 틀림없다고 설교를 하고 있습니다(12). 사실 그는 이미 하나님의 선지자 엘리사로부터 구원에 관한 분명한 예언을 들었습니다. 또한, 그는 지금 문둥병 환자들로부터 그 예언과 일치되는 보고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구원의 빛들이 믿음이 없는 그에게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없는 사람은 이처럼 당연히 보아야 할 것도 보지 못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힘
신하 중 한 사람이 왕의 어리석음을 참지 못하고 나섰습니다. 성에 남아있는 말들도 어차피 곧 성의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죽을 것이니, 그 전에 나병환자들의 말이 맞는지 확인이라도 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13). 이에 그들은 전차 둘에 그 말들을 매어 아람 진영의 뒤쪽으로 가서 정탐케 했습니다(14). 그런데 그곳에서 그들이 본 것은 아람 군대가 급히 달아나기 위해 버리고 간 많은 옷가지와 무기들 뿐이었습니다(15). 이 소식을 들은 백성들은 달려나가 아람의 진을 노략질하기 시작했고(16), 곧 넘치는 물품들로 인해 식료품 값이 폭락하게 되었습니다. 어미가 자기 자식을 삶아 먹을 정도로 먹을 것이 없었던 사마리아 성의 물가가 이렇게 하룻밤 사이에 회복된 것은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말들로 패배의 길로 가게 마시고 믿음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맛보게 하옵소서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