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청소년 QT
목록

하나님의 센스만점 타이밍

열왕기하 8:1-8:6 본문보기

오늘의 본문

하나님의 세밀하신 배려
오늘 본문에서는 하나님께 세밀한 사람을 하나님께서 얼마나 세밀하게 배려해주시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엘리사는 이스라엘 땅에 7년 간의 대흉년이 시작되기에 앞서, 수넴 여인의 가족에게 안전한 곳으로 옮기도록 미리 지시하고 있습니다(1). 이처럼 하나님은 징계의 때에도 자기의 충실한 자들을 생각하시고, 위기에서 건지시는 분입니다. 그런데 7년 동안 객지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이 가정에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없는 동안 집과 땅이 국가 소유로 넘어가 버린 것입니다. 수넴 여인은 이 문제를 호소하기 위해 아들과 함께 왕에게 나아가게 됩니다(3). 그런데 마침 그때는 게하시가 “엘리사가 행한 모든 큰일을 내게 설명하라”는 왕의 질문에(4), 가장 큰 기적인 수넴 여인의 죽은 아들을 살리는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였습니다(5). 곧 왕의 관심이 가장 쏠릴 바로 그때에 그녀와 그 아들이 왕에게 나아가게 된 것입니다. 그리하여 왕은 한 관리를 임명하여 그녀에게 속한 모든 땅을 돌려주고, 지난 7년 동안의 수익까지 돌려주도록 명령하고 있습니다(6).

사소한 한 마디까지
수넴 여인이 왕으로부터 은혜를 입게 되는 이 이야기는 또한 하나님께서 선지자의 입을 통해서 하신 말씀이 사소한 것이라도 하나도 빠지지 않고 이뤄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전에 엘리사는 그녀에게 “내가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해 주면 좋겠소?”그런데 그때 그냥 흘려 들었을 법한 그 말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지금 그대로 실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세밀한 자는 이처럼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축복의 말씀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현실로 받게 됩니다. 참으로 하나님께 세밀한 자에게는 하나님도 세밀하신 하나님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기도

적당히 헌신하는 자가 아닌 더욱더 세심하고 특별하게 드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방선기이력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