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청소년 QT
목록

평화를 지키는 비결

빌립보서 4:4-4:9 본문보기

오늘의 본문

세 가지 비결
바울은 안팎으로 시험을 당하고 있는 빌립보 교회의 성도들을 위로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도들의 마음이 어지럽고 불안할 것을 생각해서 하나님의 평화를 누리는 세 가지 비결을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는 주님 안에서 기뻐하는 것입니다. 눈앞에 보여지는 상황들과 나 자신의 초라한 모습을 보면 우리는 주눅들기 쉽습니다. 하지만 주님 안에 있으면 모든 것이 기쁜 일이 됩니다. 두 번째는 관용을 베푸는 것입니다. 관용은 상대방의 실수와 허물을 언제나 너그럽게 용서해주고 감싸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우리가 늘 참고 용서를 해줘야하는 걸까요? 우리가 먼저 주님께 용서받은 자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용서하는 자에게 평화가 있는 법입니다. 세 번째는 무엇이든지 감사함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 세 가지를 지킬 때에 하나님의 평화가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실 것입니다.

생각을 다스릴 것
바울은 빌립보서를 마치며 ‘생각’에 대해서 충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상황에서 참되고 경건하며, 옳고 순결하며, 사랑스러운 것을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남들을 대할 때면 그의 덕스럽고 칭찬할 만한 것을 생각하라고 합니다. 왜냐면 우리들은 보통 그 반대로 생각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거의 모든 상황 앞에서 부정적이기 쉽고, 불평하고, 잘못된 점들만 보는 것이 우리의 본능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남들을 대할 때에도 상대의 장점보다는 단점을 더 많이 생각하기도 합니다. 사실, 생각은 그저 마음 속의 일이니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생각이란 것은 결국 말로 나오고 행동으로도 표현되는 법입니다. 그래서 마음의 생각이 어떠한가를 보면 그 사람의 됨됨이도 그러함을 볼 수 있습니다.

기도

인간적인 방법으로 구하는 평화와 평안이 아닌 하나님께서 주시는 참된 평안을 누릴 수 있도록 저의 마음과 생각을 도와주세요.

방선기이력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