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청소년 QT
목록

한없는 신랑 자랑

아가 5:10-5:16 본문보기

오늘의 본문

내 사랑하는 자는
신부는 자기의 신랑에 대한 찬사를 늘어놓기 시작합니다. 먼저 그녀는 희고도 붉은 솔로몬의 피부에 대해 노래합니다(10). 이것은 모든 사람 가운데서 단연 돋보이는 솔로몬의 아름다움과 생명력에 대한 찬사입니다. 이어서 그녀는 황금 같은 그의 머리에 대해, 검고 곱슬하고 윤기 있는 머리털에 대해(11), 맑고 순결하면서도 반지 중앙에 잘 박힌 보석처럼 빛나는 눈에 대해(12), 향기로운 뺨에 대해, 향긋하고 촉촉한 입술에 대해 찬양합니다(13). 또한, 그녀는 황금 노리개 같은 그의 손에 대해, 상아에 청옥을 입힌 듯한 그의 몸에 대해(14), 레바논 백향목처럼 쭉 뻗은 그의 다리에 대해 노래합니다(15). 우리의 신랑 되신 예수님은 무슨 말로도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사랑스럽고 자랑스럽고 아름다우신 분이십니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
마지막으로 신부는 솔로몬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이 심히 달콤하다고 노래합니다. 사람의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을 측정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그러면서 신부는 한마디로 자기와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신랑 전체가 사랑스럽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같은 신부의 고백에서 우리는 시련과 실패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자기의 이기적이고 나태해진 마음상태를 나타내는 악몽을 통해서 남편 전부를 흠모하는 감각을 되찾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참된 사랑은 시련을 통해 성장하게 됩니다. “훈계를 받는 바로 그 때에는 즐거움이 없고 고통스럽습니다. 그러나 후에 그 훈계 때문에 더 나은 사람이 된다면, 우리에게 평안이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올바른 길 안에서 살아가게 되었기 때문입니다(히 12:11).”이 사실을 알 때 우리는 여러 가지 시험으로 인해 잠깐 근심하게 되지만 오히려 크게 기뻐할 수 있습니다(벧전 1:6).

기도

나의 삶 속에서의 시련과 고난을 통하여 주님의 아름다움을 더욱더 발견하고 주님을 더욱더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방선기이력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