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일직중학교 겨울방학 영어연수 시행
영어교육활성화 5단계 영어몰입교육 프로그램
뉴스미션 (news@newsmission.com) l 등록일:2012-12-11 10:32:42 l 수정일:2012-12-12 22:11:52
경북 안동시 일직면 일직중학교(교장 박창규)는 내년 1월 18일부터 2월 16일까지 한 달간의 일정으로 미국 인디애나 주 블루밍턴한국학교에서 겨울방학 영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영어연수는 일직중학교 1학년생 7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약 한 달간의 일정으로 이뤄지는 이번 연수는 영어교육활성화 1-4단계에서 학습한 내용을 실제 영어활용권인 미국에서 현지몰입교육 및 적용을 통해 영어권 문화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고, 이를 통해 국제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적응해 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미국 연수기간에는 현지의 수준 있는 사립 초·중등학교와 연계해 다양한 방식의 집중 영어 어학프로그램 교육이 이뤄지며, 매일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학생들의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지 회화위주의 생활영어 사용능력을 고취시킬 방침이다.
연수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주 5일 하루 7시간씩 10명-15명의 미국정규사립학교 반에서 영어만을 사용하는 환경 속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Reading, Writing, Listening, Speaking 능력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또한 개별 및 소그룹 지도의 방식을 통해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소그룹으로 반을 구성해 영어교육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블루밍턴한국학교에서 한국어수업시간에 한글읽기 도우미역할을 하는 봉사활동과 더불어 봉사활동이 생활화된 미국 학생들의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해 봉사에 대한 개념을 재확립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와 함께 연수 참여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익힌 태권도와 사물놀이 등 한국 문화를 미국학생들에게 선보이는 기회도 가진다.
연수기간동안에는 Wonder Lap Museum(과학 박물관), Indianapolis 시립 미술관 등의 견학을 비롯해 지역사회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매주 일요일(주일)에는 Sherwood Oak Church(미국교회)의 주일학교(Sunday School)에 참여해 영어 성경공부, 다양한 미술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미국 학생들과의 자연스러운 접촉을 통한 실생활 영어 훈련도 곁들이게 된다.
이번 미국 영어연수와 관련 학교 관계자는 “비록 시골의 작은 학교 학생들이지만 미국 영어연수를 통해 단지 영어실력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세계를 향한 꿈을 키우고 한국은 물론 세계를 움직일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도록 하기 위해 미국 현지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 본 기사는 뉴스미션(www.newsmission.com) 과 GoodTV의 제휴계약에 의하여 노출되는 기사입니다. ]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