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하나님의 표징과 이적

출애굽기 6:28-7:14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여러분은 불순종 때문에 하나님의 징계를 받은 경험이 있습니까? 그로 인해 깨달은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2. 여러분에게는 하나님보다 소중히 여기는 우상이 없는지 돌아보십시오.

내게 주는 교훈

재앙의 이유
재앙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지 않는 바로의 완악함으로 인해 선언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런 재앙을 그 땅에 허락하신 이유를 세 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의 능력을 드러내 보이시기 위함이었습니다. 그것은 애굽의 요술사들이 감히 흉내 내거나 대적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둘째, 애굽 사람들이 신으로 섬기던 우상을 심판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어지는 열 가지 재앙은 각각 애굽 사람들이 섬기던 우상과 관련된 것으로 애굽의 우상 문화에 대한 심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셋째, 이스라엘에게는 해방을, 애굽인에게는 여호와의 존재를 드러내기 위함이었습니다(7:5).

요술과 하나님의 심판
하나님은 모세를 향해 바로가 너를 바라볼 때 신처럼 놀랍게 바라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그 선언은 모세의 지팡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지팡이는 하나님이 동행하심을 보여주는 상징물이었고 능력의 수단이 되었습니다. 모세가 바로와 요술사들 앞에서 하나님의 명하심에 따라 지팡이를 땅에 던지자 곧 뱀이 되었습니다. 그때 바로의 요술사들도 그와 동일한 요술을 행하여 각 지팡이들을 던져 뱀이 되게 했습니다. 이 사건은 현상적으로는 같은 모습을 드러냈지만, 결국에는 아론의 지팡이가 요술사들의 지팡이를 삼켜버림으로써 그들의 요술을 무력화시킵니다(7:12). 요란한 요술로 온통 흥분에 휩싸였던 그 자리에 남은 것은 오직 아론의 지팡이뿐이었습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하나님의 표징과 이적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하나님은 모세의 두려움을 알고 누구를 대언자로 세우십니까?(7:1)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