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우박 재앙

출애굽기 9:22-9:35 본문보기

묵상질문

1. 잠깐의 위기만 넘기면 다시 고개를 드는 여러분 안에 숨은 죄성은 무엇인지 살펴보십시오.



2. 여러분은 하나님만이 참된 유일한 신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믿으며 경외함으로 그분을 두려워합니까?

내게 주는 교훈

우박의 재앙이 임함
애굽의 요술사들도 무릎을 꿇어버린 악성 종기 재앙이 끝나고 우박의 재앙이 임하였습니다. 지속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돌이킴이 없자 사람과 짐승 그리고 보리와 이삭, 밭의 모든 채소 위에 우박이 쏟아졌습니다. 기름졌던 땅은 황폐해져 버렸고, 풍요롭게 펼쳐졌던 들판의 푸른 빛은 사라져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 엄청난 재앙 속에서도 이스라엘 백성들이 거한 땅은 그 어떤 피해도 입지 않고 안전하고 평안했습니다. 이는 재앙이 결코 자연적인 우연이 아니라 하나님의 의도적인 심판이었음을 보여줍니다. 두려움 속에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듯하였던 바로는 일단 재앙을 모면하자 또다시 그 마음을 완악하게 합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바로
보리와 이삭이 나오는 때에 임했던 우박은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아 그나마 밀과 쌀보리는 남길 수 있었습니다(32절). 바로와 그 신하들에게 밀과 쌀보리는 희망의 가능성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 남은 가능성의 뿌리까지 모두 갉아버릴 또 다른 재앙이 경고됩니다. 이미 심판하기로 작정하신 하나님은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시어 그 재앙의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 가십니다. 하나님은 재앙이라는 표징을 통해 거짓 우상을 드러내시고 심판하시는 과정을 통해 여호와 하나님이 참된 하나님이심을 역사 가운데 보이시겠다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십니다. 만약 바로가 순종했다면 재앙은 중단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완고함을 내려놓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곧 신이요, 최고의 존재라는 우상주의에서 벗어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애굽에 임한 재앙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25, 31절).



2. 고센 땅에 우박이 내리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26절, 메시지 참조)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