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ission! Happy change!

GOODTV QT

전체메뉴
이전
Today QT
목록

레위인의 직무와 계수

민수기 3:1-3:16 본문보기

묵상질문

1.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맡기신 직무는 무엇입니까? 여러분은 그 일에 감사하며 헌신하고 있습니까?



2. 여러분은 하나님의 소유라는 사실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살아갑니까?

내게 주는 교훈

레위인의 직무
하나님께서는 “레위 지파는 나아가 제사장 아론 앞에 서서 그에게 시종하게 하라”(6절)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나아가다’는 아론 가까이에서 그를 도우라는 뜻입니다. 이것은 레위 지파와 제사장 아론이 하나님의 일을 맡은 동역자로서 인격적인 사귐에 있어서도 가까워야 함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흔히 레위 지파라고 하면 성막의 일만 감당하는 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온 회중을 위하여 시무하라고 말씀하십니다(7절). 즉, 아론을 도와 제사를 드리고 성막을 관리하는 직무뿐만 아니라 백성들이 제사 지내는 것과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섬기는 직무를 감당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레위 지파의 직무는 오늘날 부름 받은 성도들이 감당해야 할 직무가 무엇인지를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레위인의 계수
레위 지파는 다른 지파와 달리 20세 이상의 남자가 아닌 1개월 이상된 남자를 계수해야 했습니다. 20세 이상의 남자는 전투 혹은 노동이 가능하지만, 1개월 된 아기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존재입니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 계수를 명하신 것은 이들을 성막에서 봉사하는 성인 남자들과 똑같이 소중한 존재로 여기셨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그 이유는 오직 하나, 그 아기들도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구별하신 하나님의 소유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위 지파에 속한 자들은 1개월 이상 된 아기까지 다 계수함으로써 어려서부터 자신이 하나님의 소유된 자라는 사실을 분명하게 깨닫고 올바른 믿음으로 자라게 하기 위함입니다.

결단과 적용

1. 본문에서 레위인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구별한 이들은 누구입니까?(3, 13절)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