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7:25-7:36 본문보기
1. 여러분은 습관적인 종교 생활에 빠져서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에 소홀해진 적은 없었는지 점검해보십시오.
2. 여러분은 믿음으로 알게 되는 원리를 따릅니까, 아니면 이해되는 것만을 믿으려고 합니까?
메시아에 대한 기대
유대인들은 메시아가 언제 오실지 아무도 모르며, 자신들이 기대하고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만 메시아가 오셔야 한다는 지극히 인간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스스로 오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보내심을 받았다고 말씀하시며, 머지 않아 그의 사역을 이루시고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그 말의 의미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진리에 눈을 뜨지 못한 채 끝까지 메시아이신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한 유대인들은 지금까지도 메시아를 기다리며 그들만의 빗나간 종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믿음이 없는 이해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일하시고 스스로를 나타내는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자신의 종교적인 방법이나 제한된 지식을 버려야 합니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그들의 제한된 지식 안에서 이해되는 것만을 믿고 하나님을 찾으려 했을 뿐 믿음을 통해 올바른 이해가 가능하다는 것은 몰랐습니다. 즉, 유대인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이해할 수 없었던 이유는 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믿음이라는 거울을 통해서만 볼 수 있고 알 수 있는 분이심을 기억해야 합니다.
1. 본문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주제별 목록 작성 참조).
2. 본문은 유대인의 불신앙이 무엇 때문임을 보여줍니까?(메시지 참조)
ⓒGOODTV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